상단여백
HOME 뉴스 스포츠
제10회 김포한강마라톤대회 열려…

지난 18일 사우동 김포종합운동장에서는 제10회 김포한강마라톤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김포한강마라톤대회는 그 동안 대회에 참가한 인파 중 가장 많은 3,872명이 모여 지역사회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제10회 김포한강마라톤대회는 김포시기 주최했고 김포시체육회 및 김포시육상연맹의 주관으로 진행됐다. 참가 종목은 하프·5km·10km 등 3개 종목이였으며 코스는 김포종합운동장~북변IC~토끼굴(홍도평초소)~제방도로(구도로)~영사정으로 구성됐다.

김병수 김포시장은 대회사를 통해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여파 이후 3년 만에 열리는 매우 뜻깊은 행사”라며 “힘든 시기를 이겨내고 대회에 참가해주신 여러분께 다시금 환영을 표한다”고 말했다. 이어 김병수 시장은 “마라톤은 우리 인생과 비슷한 점이 많다”며 “마라톤을 통해 마주하는 성취감은 오로지 자신만이 느끼기 때문이다. 참가자분들이 서로 다른 참가자분들의 페이스메이커가 되어주고 함께 완주해 보람과 성취감을 함께 얻어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병수 김포시장이 18일 제10회 김포한강마라톤대회에 참석한 자원봉사자들과 스텝들을 격려하고 있다. (=사진제공 : 김포시)

이번 대회는 국민의례를 시작해 개회선언 및 10분간 참가자들의 스트레칭 후 하프코스부터 10km, 5km 순으로 마라톤 출발이 진행됐다. 한편 김포시 체육과에서는 각 코스별 급수대 설치와 기권자와 환자를 위한 회송차·구급차 운영을 통해 참가자들의 안전에 힘썼다. 급수대는 2.5km 간격으로 설치했고 간식대는 5km 간격으로 설치해 각각 코스별 운영시간이 종료될 때까지 운영됐다.

김기태 기자  kiki1500@hanmail.net

<저작권자 © 김포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기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