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복지
마송중앙공원 물놀이장 조성사업 착공

통진읍 마송리 마송중앙공원(마송제2근린공원)의 물놀이장 조성공사가 지난 4월 18일에 착공했다. 최근 마송택지에는 신규아파트 입주와 신축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으며 새로 입주한 주민들이 공원과 녹지를 이용하면서 다양한 시설개선요구가 늘어나는 중이다. 또한 북부권 도시공원이 한강신도시에 비해 공원서비스가 골고루 이루어지지 않았다는 점을 고려해 마송중앙공원에 물놀이장을 조성하면 비도시 지역에 사는 시민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재미를 안길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체시설 면적은 1,450㎡로 숲・자연・동물을 주제로 한 곰돌이물놀이 조합놀이대와 나무네트놀이대, 꿀단지의자, 꿀단지터널, 워터드롭, 그늘막, 데크쉼터, 세족장 등을 갖추어 기존 공원의 분위기와 잘 어우러질 수 있도록 조성한다. 특히 물놀이시설은 “꿀이 좋은 곰돌이”라는 디자인을 컨셉으로 하여 곰발바닥 워터 샤워, 곰돌이 발바닥 워터폴, 터핑버켓과 원통슬라이드, 벌집분수, 나무네트 놀이대, 데크쉼터 등의 시설을 계획하고 여름철 물놀이뿐만 아니라 사계절 이용할 수 있도록 조성된다.

정대성 김포시 공원관리과장은 “최근 거리두기 완화로 인해 공원을 방문하는 이용객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며 “금번 물놀이장 조성을 통해 북부권 주민들에게 활력을 불어넣고 새로운 재미와 경험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심재식 기자  sjslove01@naver.com

<저작권자 © 김포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심재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