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복지
김포시, 제100회 어린이날 행사 개최걸포․장기․구래 공원 3곳 분산 개최

김포시청은 제100회 어린이날을 맞아 비대면과 대면 행사를 동시에 개최한다. 그 동안 코로나19로 어린이날 행사를 야외에서 열지 못한 아쉬움과 코로나19 장기화 속에 지친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고자 올 해에는 비대면 행사와 함께 지역 내 3개 공원에 분산해 어린이들이 맘껏 뛰어놀 수 있도록 야외 행사를 진행한다.

비대면 행사는 사전 제작된 기념식, 셰프와 음식만들기, 가족오락관, 가족사진 콘테스트, 그림그리기 대회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당일 유튜브로 송출할 예정이다. 특히 올 해는 소파 방정환 선생님께서 어린이날을 만드신 지 100주년이 되는 해로 유아놀이기구, 로드기차 운행, 가족운동회, 미션 보물찾기, 전통놀이체험, 마술공연, 포토존 등 다채로운 놀거리를 걸포중앙공원, 한강중앙공원, 한강신도시호수공원에서 제공할 예정이다.

어린이날 행사 전용 홈페이지(www.김포어린이날.com)에서 사전예약으로 참여 가능하며 각 프로그램별 신청 방법 및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프로그램 외에도 지역아동센터, 그룹홈, 드림스타트 이용아동 700여명에게 100번째 어린이날 기념 체험 이벤트를 마련해 복지사각지대에서 소외되는 어린이들이 없도록 할 계획이다.

심재식 기자  sjslove01@naver.com

<저작권자 © 김포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심재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