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예술
평화도시 김포 대내외에 선포 ... '2021김포평화축제' 막 올려"평화로운 도시가 새롭다" 김포 전역에서 펼쳐지는 평화의 메시지

"평화로운 도시가 새롭다" 김포 전역에서 펼쳐지는 평화의 메시지
10월 1일~17일까지 ... 애기봉 개관 및 경계철책 제거 기념식 개최


평화도시 김포의 위상을 드높일 '2021김포평화축제'가 열린다.

오는 10월 1일부터 17일까지 17일 간 김포전역에서 열리는 이번 김포평화축제는 인구 70만을 향해 남북 평화교류 중심도시로 발돋움 하는 김포시의 저력을 보여줄 축제로 기대되고 있다.

민선7기 김포시는 도시의 미래상을 '시민이 평화로운 삶, 함께 발전하는 기회도시 김포'로 설정하고 평화시대 남북교류의 중심지로 나아가기 위한 발판 구축에 나섰다.

이어 김포시는 시민과 함께 평화도시 김포의 현주소를 함께하고 나아가 평화중심도시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장을 펼치기로 하고 그 첫번째로 김포평화축제를 개최하게 됐다.

정하영 시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시민들이 많이 지쳐 있다"며 "이번 축제를 통해 시민들이 평화로운 일상의 소중함을 느끼고 평화로운 도시에 살고 있다는 자부심을 가지고 시민들이 위로받는 평화축제로 기억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정 시장은 "김포평화축제를 통해 평화도시로서의 김포시 위상을 정립할 수 있었으면 한다"며 "내년에는 다함께 손잡고 모두가 마음껏 소리치며 함께 하는 시민화합의 축제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2021김포평화축제는 '평화로운 도시가 새롭다!'를 슬로건으로 애기봉평화생태공원 개관식·김포평화포럼·한강하구 뱃길 항행·한강 경계철책 철거 기념식 등 공식행사와 평화비전콘서트·지역예술인 공연·시립예술단 정기연주회 등 공연행사, 금빛누리거리여행·설치미술전·국제조각공원 특별기획전 등 전시, 라베니체 페스티벌·평화버스킹·인형극·국제청소년영화제 등 체험행사 등 다양한 행사가 아트빌리지 야외공연장을 비롯 김포전역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 평화비전콘서트로 축제 개막 알린다

2021김포평화축제는 김포한강중앙공원에서 진행되는 ‘2021 평화 오르N아트 설치미술展’을 시작으로 10월 2일 김포아트빌리지 야외공연장에서 ‘2021 김포평화 비전 콘서트’로 축제의 개막을 알린다.

1부 식전 공연으로 김포문화예술인들의 국악 공연한마당이, 2부 평화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주제공연을, 3부에서는 ‘평화로운 도시가 새롭다’라는 주제로 가수 장윤정이 진행하는 기념 콘서트가 진행된다. 콘서트에는 김포 출신 가수 정미조를 비롯해 구창모, 영지, 여행스케치 등이 출연한다.

▣ 한강 경계철책 제거 기념식 ... 평화도시 김포 대내외 선포

평화축제에서 김포시는 애기봉평화생태공원 개관 기념식, 한강 경계철책 제거 기념식, 염하수로 뱃길 항행 등 다양한 프로그램 등을 통해 한반도의 평화를 선도하는 도시, 평화 중심 도시로서 김포시의 위상을 대내외에 선포할 계획이다.

10월 7일 애기봉평화생태공원 특설무대에서 열릴 애기봉평화생태공원 개관 기념식에는 국내외 주요인사를 초청한 가운데 축하 세레머니, 토크콘서트, 샌드아트 공연 등이 열린다.

한강과 염하 경계철책 제거 기념식은 10월 15일 누산리포구에서 열린다.

제거 기념식에는 행안부와 국방부 정부 관계자와 육군 관계자가 참석할 예정이며 기념식 후 철책길 걷기 행사가 계획되어 있다.

10월 13일 염하수로 구간에서 열리는 한강하구 항행 행사는 한강하구 중립수역의 평화적 활용을 위한 평화의 뱃길 항행으로 진행된다.

▣ 라베니체 페스티벌 등 체험과 공연 볼거리 가득

10월 3일과 7일에는 평화를 화두로 ‘제20회 김포예술제 공연’과 ‘시립예술단 정기연주회’도 각각 열린다.

이밖에 시민들의 볼거리로는 라베니체 거리를 빛으로 수놓는 김포한강금빛누리거리여행과 시니어모델 가면 패션쇼가 볼만한 라베니체 페스티벌, 김포국제조각공원 특별기획전’ 등이 열려 코로나로 지친 시민들을 위로하고 가을밤 추억을 선사한다.

김종훈 기자  gbsiu@naver.com

<저작권자 © 김포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