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람들 동정
정하영 시장, 경기도 지자체장 최초 "민족정기상" 수상광복회, 보훈문화 확산 위한 다양한 김포시 정책 인정

정하영 김포시장이 지난 13일 광복회(회장 김원웅)로부터 민족정기상을 수상했다. 

광복회는 지속적으로 국가유공자에 대한 예우 및 지원을 강화하고, ▲2021년 독립유공자명예수당 신설 ▲김포시 보훈회관 신축(`23년 준공 예정) ▲독립운동기념관 제2종 박물관 등록 등 보훈문화 확산을 위한 인프라 구축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함에 대한 공로를 인정하여 정하영 김포시장에게 민족정기상을 수여했다.

민족정기상은 광복회에서 수여하는 포상으로 친일잔재 청산 및 역사정의 실천으로 민족정기 선양에 앞장서는 지자체장에게 수여하는 것이며, 이번 수상은 경기도 31개 시·군 지자체장 중 첫 번째라는데 큰 의미가 있다.
  
김포시는 2021년 독립유공자 예우를 위한 수당 신설 뿐 아니라 지난 5년간 ▲보훈명예수당 지급 및 인상 ▲참전명예수당 신설 ▲참전유공자배우자수당 신설 및 각종 위로금을 지급하며 지속적으로 관내 유공자에 대한 예우 및 지원을 강화한 바 있다.

광복회장은 "조국의 자주독립을 위해 희생한 독립유공자의 노고를 기억하고 그에 걸맞은 합당한 예우를 위해 다양한 정책을 추진한 정하영 김포시장 및 김포시민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역사를 잊은 나라는 미래가 없다. 앞으로도 김포시 독립유공자의 희생을 기억해달라"고 당부했다.


정하영 김포시장은 “마땅히 해야 할 역할을 수행했을 뿐인데 이런 의미있는 상을 주신 광복회원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고귀한 영웅들을 영원히 잊지 않고 앞으로도 유공자를 위한 다양한 보훈정책을 추진하여 유공자 및 그 유족들이 김포시민으로서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종훈  gbsiu@naver.com

<저작권자 © 김포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