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복지
김포시청, 위기가구 긴급생계지원금 지원기준 완화 및 신청기간 연장

김포시청 복지과는 정부의 4차 추경에 따라 지원하는 ‘위기가구 긴급생계지원금’의 신청 기준을 완화한다. 당초 위기가구 긴급생계지원금은 코로나19 감염병사태로 소득이 25% 이상 감소한 가구가 지원 대상이었지만 25% 이하로 소득이 감소한 가구도 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도록 했다. 다만 25% 이상 소득이 감소된 가구에 우선 지급되며 소득 감소자 중 감소율이 높은 순 등 예산 범위 내에서 우선순위에 따라 지원된다.

또한 원활한 신청을 위해 신청서류를 간소화해 국세청 등 공적자료 외에도 소득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통장 거래내역 등을 통해 객관적 자료가 확인 가능한 경우 사업장에서 받아와야 했던 소득감소 신고서 없이 신청 가능하다.

정부의 2차 재난지원금의 일환인 위기가구 긴급생계지원사업을 통해 코로나19 감염병사태로 소득이 감소한 시민들이 빠짐없이 신청해 지원받을 수 있도록 신청기간도 연장해 11월 6일 오후 6시까지 복지로 홈페이지나 거주지 읍·면·동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위기가구 긴급생계지원금은 기준중위소득이 75% 이하이고 재산이 3억 5천만 원 이하인 저소득 가구 중 코로나19 감염병사태로 소득이 감소된 가구에 지원되며 기초생활보장 생계급여, 긴급복지 생계급여,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폐업점포 재도전장려금, 근로자고용유지지원금, 청년특별취업지원 프로그램 참여자, 구직급여, 공공일자리 참여자, 공공기관 종사자 등 다른 제도의 지원을 받는 경우에는 중복해서 받을 수 없다.

대상자는 심사를 거쳐 11월 말부터 지원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김포시청 홈페이지 또는 복지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문의사항은 김포시청 민원콜센터(☎031-980-2114) 또는 읍·면·동행정복지센터로 하면 된다.

김기태 기자  kiki@gimpoin.com

<저작권자 © 김포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기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