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복지
태산패밀리파크, 리모델링 마치고 재개장정하영시장 “실생활 만족도, 도시 브랜드 가치 높이겠다”

김포시 하성면에 위치한 태산패밀리파크가 대규모 재정비와 확충공사를 마치고 24일 재개장했다. 이 날 공예체험장에서 열린 준공식에는 지역주민과 선출직공직자 등 50여 명이 참석해 새 단장한 시설을 둘러봤다.

김포시청 공원녹지과는 노후시설 개선과 고품질 공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2019년부터 26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야외물놀이장 리모델링, 주차장 확충, 주변 편의시설 설치, 테마공원 조성 등을 마쳤다.

특히 물놀이장 리모델링은 기존지형을 활용한 워터슬라이드와 조합놀이대 등 8종 12개의 놀이기구가 설치된 복합 물놀이장으로 조성했고 간이 샤워장, 파고라, 음수대 등 부대시설도 갖췄다. 또한 130면을 추가 해 총 220면의 주차공간을 확보하고 5종 7,000여 본의 꽃과 나무가 어우러진 사계정원도 새롭게 조성했다.

태산패밀리파크는 코로나19 감염병관련 수도권방역 강화조치로 그 동안 운영이 중단됐으나 수도권 공공시설 운영제한 조치완화에 따라 7월 24일부터 공원을 재개장하게 됐다. 다만 물놀이장은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방지를 위해 별도 공지 전까지 이용할 수 없으며 도자기·목공예 프로그램은 단체체험은 불가하나 개인이나 가족단위의 소규모 인원의 체험은 가능하다.

정하영 시장은 “아이들과 함께 간편하게 나들이 할 수 있는 다양한 공원이 시민들의 실생활 만족도와 도시의 브랜드가치를 높인다”면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풍부한 북부권 대표 가족공원으로 탈바꿈한 태산패미리파크가 많은 시민의 사랑 속에 자리 잡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김기태 기자  kiki@gimpoin.com

<저작권자 © 김포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기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