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복지
교육지원과, 노인을 위한 가정학습 꾸러미 배부

김포시청 교육지원과는 코로나19 감염병 사태의 여파로 집합교육이 어려워짐에 따라 노인들이 가정에서도 지속적으로 학업을 유지할 수 있도록 60여 명의 성인문해 수강생을 대상으로 학습꾸러미(새 학기 교과서, 지도교사가 만든 학습자료, 과제물)를 자택으로 전달하고 비대면 원격수업을 시작했다.

▲성인문해교육을 수강한 노인들을 위한 가정학습 꾸러미.

과제수행 중심 비대면 방식의 원격 수업은 각 단계별 지도교사가 정규 수업시간에 준하는 적정량의 과제를 학습자에게 부여하고 1:1 전화 상담을 통해 피드백을 함으로써 개인별 수준에 맞춰 맞춤형 학습지도를 관리하는 방법으로 진행된다.

수강생들의 평균 연령이 60~80대인 것을 고려해 기존 태블릿PC나 스마트폰을 활용한 온라인 교육방식에 익숙하지 않은 노인들이 일상생활에서 부담 없이 평생학습에 참여 할 수 있도록 학습기회를 마련했다.

수강생인 김 모씨는 “그 동안 공부했던 것을 다 잊어버릴까봐 걱정이었는데 이렇게 전화로라도 선생님이랑 공부 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황규만 교육지원과장은 “하루빨리 코로나19 감염병 사태가 잠잠해져 어르신들이 모두 건강한 모습으로 학습관에서 만나 뵙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글꽃학교 입학 관련 자세한 사항은 평생학습담당(☎980-5149)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기태 기자  kiki@gimpoin.com

<저작권자 © 김포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기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