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복지
김포소방서, 3차원 입체피난영상 활용한 무각본 소방훈련 실시- 김포 효병원 -

김포소방서는 13일 김포 효병원에서 유사시 대응능력 제고를 위해 3차원 입체피난영상을 활용한 무각본 소방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김포소방서는 지난해 김포요양병원 화재 이후 요양병원에서 실질적 활용 가능한“3차원 입체피난영상”을 제작하는 등 안전한 환경조성에 힘쓰고 있다. “3차원 입체피난영상”이란 드론을 이용하여 건물 외부촬영, 건물내부는 3차원기법을 이용하여 내부 피난동선을 촬영한 영상으로 김포관내 모든 요양병원에 보급하여 관계자들에게 숙지시키고 있으며 김포소방서 직원들에게도 현장대응에 활용 가능토록 교육 자료로 사용하고 있다.

이날 훈련은 무각본으로 진행되어 인명대피동선, 대피요령을 점검하고 화재 발생 시 화재진압 업무 분담에 따른 역할을 숙지하는 데 중점을 뒀다.

권용한 김포소방서장은 “화재 발생 시 가장 중요한 것은 신속한 대응으로 인명피해를 막는 것이기에 앞으로도 무각본 소방훈련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라며 “재난약자시설에 대한 화재위험요인을 사전예방하고 관계인의 자율안전관리 능력 강화를 위하여 실질적으로 화재예방에 기여할 수 있는 소방안전대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기태 기자  kiki@gimpoin.com

<저작권자 © 김포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기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