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읍·면·동 소식
고촌읍, 2020년 7,637세대 전입 앞두고온라인 제증명발급·전입신고 안내문 제작

고촌읍 행정복지센터에서는 민원인을 위한 ‘온라인 제증명발급방법 안내문’과 ‘온라인 전입신고 안내문’을 제작해 배부하고 있다.

고촌읍은 올해 신곡리 캐슬앤파밀리에 1차·2차 및 향산리 힐스테이트 등 대단지 아파트의 입주가 이어짐에 따라(총 7,637세대 입주예정) 예상되는 혼잡도를 낮추기 위해 효율적인 전입신고 등을 위해 이번 시책을 추진하게 됐다.

해당 안내문 2종은 제증명 서류의 종류별 발급방법, 유형별 전입신고 방법 등을 안내하고 있어, 행정복지센터 방문 없이 온라인으로 민원 업무를 처리하고자 하는 민원인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고촌읍행정복지센터는 향후 입주예정 아파트 관리사무소 등에 안내문을 비치하고, 입주자 온라인 커뮤니티에 안내문을 게시할 계획이다.

한편, 이(통)장을 통해 기존 아파트·주택에도 안내문을 배부해 신규 전입자 뿐만 아니라 기존 세대에도 홍보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진관 고촌읍장은 “대단지 아파트 전입으로 인한 행정 수요를 예측해 민원인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미리 안내함으로써 대민행정 서비스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차주형 기자  kimpocha@hanmail.net

<저작권자 © 김포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차주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