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풍무중 1학년 학생들 학부모와 함께 진로 탐색의 시간을 가져학부모의 재능기부를 통한 직업 세계 탐험!

풍무중학교가 1학년 학생들이 함께 진로를 고민하고 능동적으로 자신의 미래를 선택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직업 특강을 열었다.

이번 특강은 학생들에게 직업 현장의 생생한 정보를 전달하고, 일과 직업에 대한 개개인의 올바른 가치관을 갖고 건전한 태도를 기르도록 돕기 위해 진행했다.

특히 1학년 재학생의 학부모님의 재능기부를 통해 이루어졌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있는 시간이 되었다. 학부모에게는 재능 기부와 학교 활동에 참여 확대의 기회가, 학생에게는 자유학기제와 관련하여 다양한 진로 탐색의 기회가 되었다.

항공기조종사, 무역업, 뷰티아티스트, 핀테크임원, 동화일러스트작가, 정보기술전문가, 전시기획자, 보자기아티스트 등 다양한 분야의 직업 특강이 이루졌다. 특강을 통해 학생들은 해당 직업을 갖기 위한 경로, 갖추어야 할 자격이나 능력, 정보, 미래 전망을 듣고 현장감 있는 직장 생활에 대한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다.

이규성 교장은 “진로탐색 시기인 중학교 과정에서 학생들이 올바른 진로를 모색하고, 개개인의 능력과 적성에 맞는 진로 선택의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돕는 자리가 되어 더욱 뜻깊었다.”고 밝혔다.

김기태 기자  kiki@gimpoin.com

<저작권자 © 김포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기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