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복지
김포시새마을회, '사랑의 김장 담가주기'

김포시새마을회(회장 정일성)는 지난 6일, 7일 양일간 김포시새마을회관에서 취약계층과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이웃을 돕기위해 ‘사랑의 김장 담가주기’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정하영 김포시장, 신명순 시의회의장을 비롯한 시의원들, 홍철호 국회의원, 박종식 경찰서장 등 내외빈 및 시 새마을회장단과 읍면동 새마을남녀지도자 등 200여 명이 참여해 정성껏 담근 김장 5,340kg을 홀몸노인, 북한이탈주민, 관내복지시설 등 445여 곳에 전달했다.

행사에 참여한 정하영 시장은 “매년 김장김치를 담가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는 김포시새마을회원 및 임직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지역사회 곳곳에서 묵묵히 봉사하시는 새마을회원들의 모습이 아름답게 느껴진다”고 말했다.

정일성 회장은 “매년 어려운 이웃에게 맛있는 김장을 담가 전해줄 수 있어 행복하다. 시의 지원으로 어려운 이웃과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는 사업을 할 수 있어 감사하지만 많은 분들에게 돌아가지 못하는 것이 아쉽다. 더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새마을회원들은 “올해는 배추 작황이 좋지 않아 야채가 비싼데 비해 새마을회는 작년보다 더 많은 김장을 담게 됐다”며 “지속적으로 늘려 어려운 이웃에게 한 사람도 빠짐없이 새마을표 김치가 전달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차주형 기자  kimpocha@hanmail.net

<저작권자 © 김포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차주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