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복지
‘고촌청소년문화의집’ 개소!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에서는 고촌 지역 청소년들을 위한 “고촌청소년문화의집”을 개소하고자 마지막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현재 재단의 청소년 시설은 수련관 1개소와 사우/통진/양촌청소년문화의집 3개소가 있다. 고촌지역은 김포시의 동쪽 끝에 위치하고 있어 기존 시설을 이용하기에는 거리 상 접근성이 떨어졌다. 이에 김포시는 ‘고촌청소년문화의집’을 2018년부터 기획하여 고촌복지회관 건물 3층 전체를 리모델링하고 올해 9월 20일 개소를 앞두고 있다.

특히 고촌청소년문화의집은 현 청소년들의 관심사를 최대한 반영하여 ‘4차산업혁명과 미디어’에 초점을 맞추어 Eye-traking이 가능한 최신 VR(가상현실) 체험시설, 라인트레이싱 로봇, 다양한 영상 촬영이 가능한 미디어실 등으로 구성되어있다. 일반 상시이용시설로는 DVD 시청, e-스포츠, 북카페, 보드게임 등이 있으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는 자치활동실과 프로그램실, 다목적실(댄스실 겸용)이 있어 청소년이라면 언제라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청소년동아리 및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고 싶은 청소년들은 바로고촌청소년문화의집으로 접수하면 된다.

고촌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신규 개소에 따라 청소년들의 참여를 돕고자 2019년에는 총 6개의 프로그램을 재료비까지 포함하여 전액 무료로 운영 할 계획이다.
또한 개소 당일인 9월 20일에는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유튜버가 되려면..?’이라는 미디어프로그램과 ‘메이커스타’라는 4차산업혁명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그리고 3D펜 액세서리 만들기, 캘리그라피, 풍선아트 등의 체험부스도 운영된다고 하니 지역 청소년들에게 유익한 개소식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자세한 프로그램 확인 및 신청은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홈페이지 온라인 통합접수 시스템(www.fgy.or.kr/edu)에서 할 수 있다. (문의 : 031-997-4246)

김기태 기자  kiki@gimpoin.com

<저작권자 © 김포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기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