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예술
월곶생활문화센터, 여름방학 맞아 어린이 독서프로그램 풍성

(재)김포문화재단은 7월 24일(수)부터 8월 24일(토)까지 한달간 월곶생활문화센터에서 그림책 작가와 함께하는 「여름방학 맞이 어린이 독서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독서프로그램은 그림책 동화작가와 어린이 독자들이 직접 만나 이야기를 나누며 상상력을 넓히는 시간으로 구성되어 여름방학을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7월 24일 수요일 진행된 ‘아주아주 센 모기약이 발명된다면?’의 저자 곽민수 작가와 함께 한 그림책으로 떠나는 여행, ‘1인극 공연, 연극 만들기, 예술체험’은 어린이들의 큰 호응 속에 마무리 되었다.
지난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8월 7일(수)에는 ▲미우 그림책 작가의 ‘사탕괴물’ 그림책 공연 ▲나만의 사탕괴물 만들기 ▲사탕괴물 인형으로 놀아보기를 진행하며, 8월 14일(수)에는 ▲‘시험 괴물은 정말 싫어!’의 문선이 작가와의 만남 ▲독자와 작가가 함께하는 강의가 진행된다.
마지막으로 8월 24일(토)에는 ‘별 낚시’의 그림책 저자 김상근 작가와 어린이들이 함께 하는 ▲단편 애니메이션 관람 ▲작가와 함께 읽은 책 이야기 ▲그림책이 완성되는 과정 ▲모빌 만들기 등이 준비되어있다.

(재)김포문화재단 최해왕 대표이사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이 책 읽기의 즐거움을 알고, 책과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예술과 문학을 접목하여 생애주기 대상별로 독서프로그램을 운영해 시민들이 즐겁게 문학을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어린이 독서프로그램은 그림책을 좋아하는 어린이는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접수 및 신청은 월곶생활문화센터 방문(031.984.5168) 또는 E-mail(ssjeong@gcf.or.kr)로 하면 된다.

차주형 기자  kimpocha@hanmail.net

<저작권자 © 김포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차주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