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즐겁게 배우고, 지역으로 나눔 실천하는 모두의 김포몽실학교!김포몽실학교 ‘ 배나몽★ 덕후프로젝트 ’ 기획워크숍 개최

김포교육지원청은 지난 15일(토) 김포몽실학교에서 학생주도프로젝트 <배나몽★덕후프로젝트> 기획워크숍을 개최했다. <배나몽★덕후프로젝트>는 김포몽실학교에서 진행하는 학생주도프로젝트 활동으로 8회에 걸쳐 20~25차시 활동으로 운영된다.

‘배나몽’이란 ‘즐거운 배움’, ‘지역으로 나눔 실천’, ‘모두의 김포몽실학교 (김포몽실학교 알리기)’의 줄임말이다. 6월 12일까지 초5학년~고2학생을 대상으로 학생모집을 한 결과 총 56명의 학생이 신청했다. 신청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기획워크숍에서는 김포몽실학교에 대한 상상과 기대 및 팀프로젝트 활동을 하기 위해 서로 지켜야 할 점 등을 이야기하는 월드카페 활동이 이루어졌다.

특히, 이번 기획워크숍은 12명으로 구성된 몽실길잡이 교사들이 4차례의 협의 및 연수활동을 거치면서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직접 진행했다. 학생들은 자신들의 관심사를 서로 이야기하고 관심사를 중심으로 배나몽을 실천할 수 있는 프로젝트 활동을 기획했다. 학생들의 관심 분야에 따라 6팀의 프로젝트 팀이 구성됐다.

김포교육지원청 김정덕 교육장은 “이번 학생 주도 프로젝트가 활성화되어 학생들의 주도적 프로젝트 활동을 통해 ‘내가 하고 싶은 것으로 세상을 이롭게 하자’는 몽실학교의 슬로건이 구현될 수 있는 즐거운 배움이 일어나기를 기대하고 이러한 변화가 학생주도성이 살아있는 학생중심교육의 실천으로 연결되기를 바란다”며 “이를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격려했다.

김기태 기자  kiki@gimpoin.com

<저작권자 © 김포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기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