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예술
뉴트로 과거와 현재를 즐기러 오세요!(재)김포문화재단, 제1회 <뉴트로> 개최

(재)김포문화재단은 6월 1일(토) 오후 1시, 월곶생활문화센터 일대에서 <제1회 뉴트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2019 문화가 있는 날, 『지역문화 콘텐츠 특성화 사업』에 선정된 <뉴트로>는 새로움(New)과 복고(Retro)를 합친 신조어로, ‘복고(Retro)를 새롭게(New) 즐기는 경향’을 말한다.

본 행사에서는 지역 내 문화예술 인프라를 활용한 체험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며, 프로그램으로는 꽃으로 액자 꾸미기, 나무 나비 만들기, 스프링 목마 체험, 짚풀 공예 체험하기 등 ‘뉴트로’를 주제로 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며 선착순 무료로 진행된다.

그리고 자연스럽게 공연을 일상화하고자 오후 1시에는 풍선마술 공연, 오후 2시에는 영화상영, 오후 3시에는 팝페라 공연, 오후 4시에는 차력 마술쇼 등 다양한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바쁜 일상 속에서 문화와 예술을 통해 시민들에게 행복을 전하고자 기획된   <뉴트로>는 올해 총 5회 운영을 통해 시민들이 생활 속에서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재)김포문화재단 최해왕 대표이사는 “이번 행사는 예술체험프로그램,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행사로 문화가 있는 날,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문화와 예술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늘려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행사와 관련한 세부사항은 (재)김포문화재단 문화예술진흥팀(031.996.7341)으로 문의하면 된다.

차주형 기자  kimpocha@hanmail.net

<저작권자 © 김포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차주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