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예술
고고학자와 함께하는 과거로의 시간여행<2019 모담산 발굴학교, 상상하Go! 찾아보Go!> 참가자 모집

(재)김포문화재단은 다음달 5월 2일부터 김포 아트빌리지와 샘재공원 일대에서 <2019 모담산 발굴학교-땅속 미스테리, 상상하Go! 찾아보Go!>(이하 ‘모담산 발굴학교’)를 운영한다.

<모담산 발굴학교>는 운양동 샘재공원의 원삼국시대 무덤 유적을 활용해 학생들이 직접 유적 답사, 유물 발굴, 토기 복원 등 다양한 고고학 체험을 하면서 지역사를 이해하고 호기심을 자극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고고학체험프로그램은 전국 박물관, 유적지 등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 김포에서는 지난해 실시한 <모담산 발굴학교>가 첫 사례이다. 특히 김포 운양동 유적을 발굴한 실제 고고학자가 함께하는 수업으로 모든 회차가 빠르게 마감되며 큰 인기를 끌었다. 올해에도 깨어진 토기 복원하기 등 더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여 참가한 학생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재)김포문화재단 최해왕 대표이사는 “<모담산 발굴학교>는 지역 학생들에게 교실 밖 실제 유적지에서 생생한 역사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체험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지역사와 문화유산 보존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확립하고, 미래를 선도할 상상력과 탐구력을 길러나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모담산 발굴학교> 참가는 초등학교 1학년부터 6학년까지 가능하며, 학부모도 자녀와 함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 내의 링크(네이버 폼)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문의 : (재)김포문화재단 문화유산팀(031-996-7343)

김기태 기자  kiki@gimpoin.com

<저작권자 © 김포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기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